공지사항

2018년 4분기 해나무 고객모니터 회의 결과 안내
이강조 57 2018.12.06

해나무 고객모니터 회의 결과 안내

 

  복지관 프로그램 및 환경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해나무고객모니터위원회 회의를 실시하였습니다. 귀한 시간을 내주시어 참석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모든 의견이 반영되지 못하였더라도 넒은 마음으로 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1. 일    정: 2018년 11월 29일(목) 11:00~12:30

2. 참 가 자: 총 6명

    가. 이용자 : 아동청소년팀 김지연, 성인1팀 김미나, 성인2팀 곽미화, 노인팀 최대희

    나. 복지관 : 사무국장 김덕수, 기획과장 이강조

3. 장    소: 본관 프로그램실 1실

내    용

처리내용

처리결과

복지관 4층 식당에 유아용 의자가 비치된다면 영유아 등과 함께 식사를 하는 이용자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비치를 희망함.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분 중 영유아를 동반하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하여 4층 강당에 식사 중 사용할 수 있도록 유아용 의자를 2개 구입하여 비치함.

수용

E/V내 홍보용 게시판으로 휠체어를 타는 이용자가 E/V에서 내리기 위해 후진시 뒤를 볼 수 없어 이에 대한 게시판 이동 등을 희망함.

휠체어를 타시는 분들이 E/V에서 내리실 때 불편함이 없도록 홍보용 게시판의 위치 조정 등을 시행함.

수용

양변기의 자동 물내림으로 인하여 뒤처리가 안되는 경우가 있음. 이에 발달장애인 등 누구나 수동으로 뒤처리를 할 수 있도록 물내림 안내용 그림판 등 설치를 희망함.

화장실 사용 불편함 해소를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하여 수동으로도 양변기의 물을 내릴 수 있도록 안내(그림)판을 설치토록 함.

수용

여자 화장실에 생리대함이 생겨 너무 좋으나, 이 박스에 있는 내용물 등을 글을 알지 못하는 사람도 알 수 있도록 그림까지 포함해서 안내되었으면 좋겠음.

생리대 함에 대한 사용이 원활할 수 있도록 그림을 포함한 안내 문구(그림판)를 제작하여 설치함.

수용

화장실 내에 응급상황시 사무실 등에 알릴 수 있도록 인터폰 설치 또는 응급벨에 대한 그림 등이 추가되기를 희망함.

현재 장애인 화장실에서 응급상황 발생시 도움 요청이 가능한 응급벨이 설치되어 있으며, 응급벨에 대한 이용자의 인지를 높일 수 있도록 그림을 포함한 안내판 설치를 추진함.

수용

셔틀버스 이용시 노란색 셔틀버스의 경우 눈에 띄어 이용이 편하지만, 간혹 회색 봉고차의 경우 알아보기 어려움이 있어 개선되기를 바람.

복지관 차량으로 셔틀버스 운행시 이용자분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자석안내판 부착 등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보완토록 함.

수용

해나무일터 내 양변기 변기커버에 앉는 부분이 파손되어 있어 교체 및 겨울이다 보니 따뜻한 양변기 커버가 설치되기를 희망함.

양변기 커버의 파손된 부분에 대하여 즉시 개선하고, 따뜻한 양변기의 경우 전열기능에 따른 화재발생 위험 등으로 설치에 어려움이 있음. 그러나 양변기가 차갑지 않도록 실리콘 커버 등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조치토록 함.

수용

어르신 등을 위해서 복지관에서 치매교실을 확대해 주기를 바람.

2019년 노인팀에서 어르신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치매교실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임.

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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