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9년 2분기 해나무 고객모니터회의 결과 안내
김영민 1,523 2019.07.02

해나무 고객모니터위원 회의 결과 안내

 

  복지관 프로그램 및 환경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해나무고객모니터위원회 회의를 실시하였습니다. 귀한 시간을 내주시어 참석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모든 의견이 반영되지 못하였더라도 넒은 마음으로 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가. 일    정: 2019년 6월 27일(목) 11:00~12:30 


나. 참 가 자: 총 7명

    1) 이용자: 아동.청소년팀 김지연, 성인1팀 김미나, 노인팀 최대희, 해나무 일터 곽미화

    2) 복지관: 부관장 김덕수, 기획과장 김영민

    3) 기  타: 아동.청소년팀 이용자의 보호자 1명 참관


다. 장    소: 본관 프로그램실 1실

라. 회의 내용 및 처리결과
  1) 이용자 및 보호자를 위한 휴식공간이 부족함. 복지관 외부 공간을 활용한 휴식공간이 마련되길 희망함.

     ⇒ 외부 해나무 사랑방 앞 공간을 활용하여 휴식공간을 마련하는 것을 고려하겠음(화단정리, 테이블, 벤치설치 등)

  2) 부모대기실에 책장이 있는데 활용도가 낮고 기대기 불편함. 책장의 경우 앉는 위치까지 책을 치우고 기댈 수 있는 공간을 희망함. 또한 테이블과 의자가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어서 휴식할 공간이 부족함. 테이블의 경우 설문지나 신청서 등을 작성할 때 유용하지만 공간 활용도가 떨어지므로 현재 비치되어 있는 테이블과 의자를 철거하고 접이식 테이블 등을 비치해주길 희망함.

     ⇒  책장은 앉는 높이에 꽂혀있는 책을 정리하여 기댈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함. 또한 활용도가 낮고 공간차지를 많이하는 테이블과 의자는 철거하되 적당한 테이블을 비치하여 필요시 활용하도록 함. 책장의 위치 등을 조절하여 최대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음.

  3) 여성장애인 복지관인 만큼 수유실, 기저귀 교환실, 탈의실과 같은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음.

     ⇒  본관 3층 공간을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음(산모실-수유실, 샤워실-기저귀 교환실, 탈의실). 해당 공간의 활용가능여부에 대해 알지 못하여 사용하지 못하고 있기에 관련 내용을 게시판과 안내데스크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필요시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음.

목록
이전글 2019 청소년 자원봉사자 학교 참여학생 모집
다음글 2019년 7월 복지관계획표
  • 퀵메뉴
  • 마리아의전교자 프란치스꼬회
  • 윤리경영
  • 뷰티풀도네이션
  • 나눔실천
  • 푸코네쉼자리 가족피정센터
  •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