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1년 3분기 해나무 고객모니터회의 결과 안내
김영민 322 2021.10.07

해나무 고객모니터위원 회의 결과 안내

    

    

      본 복지관은 복지관 프로그램 및 환경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해나무고객모니터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및 4단계 격상에 따라 대면접촉 최소화를 통한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모니터위원의 의견을 서면으로 수렴하였습니다. 의견을 내주신 위원들게 감사드리며, 모든 의견이 반영되지 못하였더라도 넒은 마음으로 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1. 개 요

가. 기 간: 2021. 9. 14(화) - 9. 28(화)

나. 대 상: 고객모니터위원 4명

다. 방 법: 고객모니터위원 의견수렴서를 통한 의견 수렴

라. 회의 내용 및 처리결과
1) 1층 화장실에도 기저귀 교환대가 있었으면 좋겠음. 
⇒ 예산반영을 통해 올해안에 설치하겠음.

 

2) 전동휠체어를 이용할 때 불편함.

①강당문을 혼자서 열기 어려움.
⇒ 강당은 프로그램실이 아니기 때문에 소방법상 방화문이 설치되어야 함. 이에 미닫이문 등으로 변경에는 어려움이 있음. 프로그램 전후로 개방해 두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음.

②1층 부모대기실 입구에 턱이 있어서 들어가기 어려움.
⇒ 1층 부모대기실은 영유아/어르신/보호자 등이 바닥에 앉거나 누워있을 수 있는 공간을 요청하여 만들어졌으며 낮은 턱은 신발을 벗어놓는 곳의 먼지가 대기실 안쪽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기위해 제작되었음. 추후 조립식 경사로 설치 등을 통해 보완하겠음.

③전동휠체어 충전장소가 엘리베이터 앞이라 사람들 왕래가 잦아 불편함이 있음.
⇒ 1층에 위치한 전동휠체어 충전장소는 현재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소 중 최대한 넓은 장소를 선정한 것임. 다른 층의 경우 공간이 더욱 협소하거나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부적합함. 이 점 양해 부탁드림.

④화장실이 좁아 이용할 때 불편함.
⇒ 현 상황에서는 시설구조변경에 어려움이 있으며 장기적으로 검토하겠음(특히 4층 장애인 화장실이 다른 층에 비해 협소하므로 1-3층 장애인 화장실을 이용하시기를 권유드림).

 

3)1층 화장실 앞 게시판 압정(핀)이 바닥에 떨어져 있는 경우가 있어 자석이나 테이프 등을 이용하면 더 안전할 것 같음.
⇒ 예산반영을 통해 1층과 3층 게시판을 자석을 붙일 수 있는 게시판으로 변경하겠음. 

 
4)스마트폰 교육과 연상편집 교육을 희망함.
⇒ 성인1팀에 요청 사항을 전달함.
 
5)원예, 타이치 체조, 스마트폰 교육 프로그램이 내년에도 개설되길 희망함.
⇒ 노인팀에 요청 사항을 전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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