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모-자녀 상호작용 증진 프로그램을 청각장애 모와 건청자녀에게 적용한 사례연구
이유니 2,969 2014.05.16
  • Ⅰ. 서론 1
  • 1. 연구의 필요성 1
  • 2. 연구 문제 2
  • 3. 용어 정의 2
  • Ⅱ. 이론적 배경 4
  • 1. 청각장애 모의 특성과 건청자녀와의 상호작용 4
  • 2. 청각장애 모와 건청자녀의 상호작용 증진에 대한 선행연구 6
  • 3. 모-자녀 상호작용증진 프로그램의 치료적 요인 8
  • Ⅲ. 연구 방법 9
  • 1. 연구 대상 9
  • 2. 연구 설계 11
  • 3. 연구 도구 11
  • 4. 연구 절차 12
  • 5. 모-자녀 상호작용 증진 프로그램 13
  • 6. 자료 처리 15
  • Ⅳ. 연구 결과 16
  • 1. 모-자녀 상호작용 증진 변화 16
  • 2. 모-자녀 회기 내 상호작용 행동 변화 20
  • Ⅴ. 논의 및 제언 25
  • 1. 결과에 대한 논의 25
  • 2.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 대한 논의 27
  • 3. 결론 및 제언 28
  • 참고문헌 29
  • 영문초록 33
  • <부록 1> 부모-자녀 자유놀이 상호작용 평가내용 36
  • <부록 2> 부모-아동 자유놀이 상호작용 평가지(사전, 사후) 39
  • <부록 3> Marschak 행동평정 척도(Marschak Behavior Rating Scale) 41
  • <부록 4> 모-자녀 상호작용 증진 프로그램 구성 42
  • <부록 5> 부모-자녀 자유놀이 상호작용 모습 50
목록
이전글 벨리댄스 프로그램이 여성 시각장애인의 자아존중감과 신체적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성에 관한 연구
다음글 성폭력 피해 지적장애여성의 삶의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 퀵메뉴
  • 마리아의전교자 프란치스꼬회
  • 윤리경영
  • 뷰티풀도네이션
  • 나눔실천
  • 푸코네쉼자리 가족피정센터
  •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