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다이어리

한화생명 제13봉사단
관리자 357 2018.06.26

한화생명 제13봉사단
더 많은 분들과 마음을 나누고 싶습니다.

 나눈다는 것은 생각에 따라 쉬울 수도, 어려울 수도있습니다. 어려운 사람을 물질적으로 도와주는것도 중요한 나눔이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나눌 수있는 것은 훨씬 더 많습니다. 즐거운 마음을 나누는것, 맛있는 간식을 나눠먹는 것, 무거운 짐을 든사람과 짐을 나눠 드는 것 등 나눔은 넉넉한 마음만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이러한 나눔을가까이에서 실천하고 있는 봉사단이 있습니다.
한화생명 봉사단과는 2008년 기관 후원을 시작으로첫 인연을 맺게 되었고 현재는 어르신 나들이, 각 종 행사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까지 함께 하고있습니다. 봉사를 통해 즐거운 마음을 나누고 있는 제 13봉사단 김수산나 봉사 리더의 이야기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이웃사랑 실천

안녕하세요. 저는 한화생명 제13봉사단 봉사 리더 김수산나입니다. 한화생명은 소외된 이웃에게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사회공헌 전담조직이 있으며, 본사 및 전국 7개 지역에 140여 개의 봉사단이 있습니다. 그 중 제13봉사단은 한화생명 디지털혁신실 구성원 약 100여 명으로 이루어진 봉사단이며 협약을 맺은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매월 정기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업의 기본 정신과 사명감을 사회공헌 참여로

저희는 생명보험업의 기본 정신과 사명감을 가지고 그룹, 회사 차원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밝고 건강한 청소년 상을 만드는 ‘한화해피프렌즈’, 세계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인 ‘세계 어린이 국수전’을 비롯하여 만성신부전 환우 및 가족들에게 제주도 여행을 지원하는 ‘우리가족 힐링캠프’, 아동복지시설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맘스케어 봉사단’ 및 이른둥이와 양육자들의 스트레스 및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도담도담 지원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수활동 외에도 더 다양한 방법의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본 복지관에 실천하는 방식과 같이 정기적으로 더 많은 인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나와 다른 이웃에 대한 이해와 배려의 마음

제13봉사단 구성원들의 경우 대부분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관심이나 마음을 가지고 있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개인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어려웠다고 말합니다. 이에 복지관에서의 활동들이 새로운경험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소외된 이웃 분들을 가까이에서 만날 기회도 많지 않았습니다. 이곳에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과 어울려 다양한 활동을 하고 나면 나와 다른이웃에 대한 깊은 이해와 배려하는 마음을 다시 한 번되새기게 됩니다.

진심을 다한 노력이 더 많은 이웃에게 전해지도록

현재 한 달에 한 번 정도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경험이 많지 않다보니 미숙한 점도 있지만 봉사활동에참여하는 모든 구성원들이 진심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지금보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을 만나고 감사하며 즐거운 마음을나누고 싶습니다. 더 발전하고 노력하는 제13 봉사단이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이전글 나눔으로 하나되는 구로나눔가게
다음글 2018년 여성장애인 모성권을 외치다!

댓글

댓글작성
  • 마리아의전교자 프란치스꼬회
  • 윤리경영
  • 뷰티풀도네이션
  • 나눔실천
  • 푸코네쉼자리 가족피정센터
  •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