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다이어리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 ‘웰크론’
관리자 310 2018.10.04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 '월크론'

우리복지관과 가까운 곳에 위치에 있지만 웰크론이 생소한 분들도 계실 텐데요.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웰크론은 의류용으로 사용되던 극세사를 클리너에 접 목해 산업용 극세사 분야를 개척한 선도적인 기업으 로, 극세사 후가공 분야에서만큼은 일본의 기술력을 능가하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극세사 클리너 의 경우,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작지 만 강한 기업입니다. 웰크론의 주력제품은 극세사 클 리너와 알레르기 방지 기능성 침구이며, 대표 브랜드 로는 ‘세사’와 ‘세사리빙’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극세사 에서 축적된 가공기술을 바탕으로 나노섬유 원천기술 개발에 성공하여 고효율 필터, 방탄복 등 고부가가치 산업용 소재사업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드러내지 않고 도움을 전달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2015년 여성용 위생용품 후원을 시작으로 웰크론은 우리복지관과 첫 인연을 맺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여성장애인과 어르신에게 필요한 수건, 이불 등 다양한 물품을 후원해 주고 있습니다. 물품 후원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는 웰크론 사업 담당자인 경영지원팀 임종엽 계장을 만났습니다.

 

처음 우리복지관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웰크론의 침구브랜드 ‘세사’와 ‘세사리빙’은 소비자들의 사랑으로 성장한 브랜드입니다. 특히, 알레르기 방지 기능성 이불이라는 강점 때문에 아토피, 천식 등 알레 르기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 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러한 관심에 보답하는 방법으로 사회와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찾게 되었고, 본사 인근에 위치한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물품을 후원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후원에 참여한 후 변화된 부분이 있었나요?

복지관 후원에 참여하면서 웰크론이 사회적 책임을 다 하는 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직원들 또 한 본인이 직접 생산하고 영업하며 마케팅한 제품이 도 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는 점에 서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직원들이 평소 봉사 활동 등을 통해서 이웃을 돕고 싶다는 마음은 갖고 있었 지만 바쁜 직장생활로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회 사 차원에서 제품을 후원함으로써 따뜻한 사회를 만드 는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쁩니다.

    

앞으로의 후원활동이 어떤 방향으로 진행되길 원하나요?

‘깔창 생리대’ 사건을 통해 우리가 놓치고 있던 복지사 각지대가 드러났습니다. 그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인간 으로서의 최소한의 권리를 지킬 수 있도록 복지관의 역 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분들이 후원 및 봉사활동에 관심을 갖게 되어 복지관이 지역사회 안에 서 다양하고 멋진 활약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저 희 웰크론도 지속적인 물품 후원을 통해 그 과정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목록
이전글 베스트 프렌드
다음글 성프란치스꼬 축일기념

댓글

댓글작성
  • 마리아의전교자 프란치스꼬회
  • 윤리경영
  • 뷰티풀도네이션
  • 나눔실천
  • 푸코네쉼자리 가족피정센터
  • 오시는길